연구소 가족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 전문 상담사들 

조옥순 박사, Ph.D., LCPC, NCC, ACS

Founder, Licensed Clinical Professional Counselor

조옥순 박사는 21년 이상의 상담 경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한국인들의 마음의 아픔과 상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국에서 전문상담사와 교수로 재직한 조옥순 박사는 상담 경력을 확장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주하였습니다. 오랜 한인 이민 역사에도 불구하고, 한인 이민자들을 위한 정신건강 지원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한 조옥순 박사는 오랜 고민 끝에 한인을 위한 전문상담기관인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를 설립하였습니다. 한인 이민자들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출발한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는 이제 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고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조옥순 박사는 지역 사회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Moody Bible Institute에서 Clinical Mental Health Counseling 조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Email: ocho@CHICAGOmhi.com

Teresa Gonzalez, MA, LPC

Licensed Clinical Professional Counselor

Teresa에게 상담은 탐험과 성장의 과정이며, 상담은 상담사와 내담자가 마음을 같이하여 서로 돕는 과정입니다. Teresa는 상담을 통해 고객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과정에서 지지와 수용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Teresa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다른 문제들로 고민하고 있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Teresa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성인, 청소년 및 어린이를 상담합니다.

Email: tgonzalez@CHICAGOmhi.com

Phone: (708) 320-9860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 인턴 상담사와 직원들 

최야긴

인턴 상담사

곽하민, MA

인턴 상담사

김미경, MSW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송향영

웹 매니저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 마음지킴이들 

마음지킴이들(Mental Health First Aiders)은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마음지킴이 워크샵 (Mental Health First Aid workshop)을 수료하신 분들의 모임입니다. 마음지킴이들은 워크샵 수료후에도 수년간 매월 모여서 정기교육과 마음지킴 실천을 통해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마음지킴이들은 개인적인 배움과 성장을 넘어서 자신과 가족, 이웃, 지역사회 마음지킴을 위해 자신의 재능과 시간, 수고를 기부하는 봉사단체입니다.

교육부

마음지킴이 최윤정

마음지킴이 한유숙

마음지킴이 배명희

문화부

마음지킴이 이정은

마음지킴이 조인숙

마음지킴이 서은진

시니어부

마음지킴이 최빅토리아

마음지킴이 명지현

마음지킴이 윤정미

홍보부

마음지킴이 김미경

마음지킴이 최지원

마음지킴이 송향영

http://pf.kakao.com/_xnlxcxhxj